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자녀사랑 뉴스레이터

글읽기

제목
[일반] 나는 내 몸이 싫어요! - 외모에 대한 걱정
이름
채미화
작성일
2020-08-14


초등학교 아이들은 친구들을 부를 때, 흔히 별명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별명은 이름이나, 외모, 혹은 옷차림 등 아이들이 쉽게 바꿀 수 없는 부분으로부터 생겨나기 쉬운데요. 그러다 보니 외모 비하와 관련된 놀림으로 상처받거나 고민하는 아이들도 흔히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자녀들의 외모에 대한 걱정과 관심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나는 내 몸이 싫어요! - 외모에 대한 걱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자살 자해로 부터 내 아이 지키기
/ 채미화
“도대체 뭐가 부족해서.. 죽고 싶다는 게 알고나 하는 말인지.. 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10~19세 소아청소년 사망 원인의 1위가 자살이며, 흔히 자살 문제는 사춘기 이후의 나이에서 보이는 문제로 생각하지만 초등학생 때부터 자살 생각을 시작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SNS상에 자해..
이전글
운동이 건강한 마음과 뇌를 만듭니다.
/ 채미화
아이들에게 운동이란 놀이이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신체활동을 의미합니다. 초등학교 자녀의 경우, 친구들과 야외에서 뛰어다니며 놀기만 해도 충분한 운동이 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만 5-17세 소아청소년에게 중등도 이상 강도의 운동을 매일 1시간 정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 하루에 어느 정..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