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자녀사랑 뉴스레이터

글읽기

제목
[일반] 자살 자해로 부터 내 아이 지키기
이름
채미화
작성일
2020-09-08


대체 뭐가 부족해서.. 죽고 싶다는 게 알고나 하는 말인지.. 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타깝게도 우리나라 10~19세 소아청소년 사망 원인의 1위가 자살이며, 흔히 자살 문제는 사춘기 이후의 나이에서 보이는 문제로 생각하지만 초등학생 때부터 자살 생각을 시작한 경우가 많습. SNS상에 자해 인증사진을 돌려보기도 하고 모방을 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들이 감정적으로 힘들거나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 보이는 언어, 행동, 정서표현의 신호가 무엇인지, 가정에서 이러한 자녀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포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자살 자해로 부터 내 아이 지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여러분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
/ 장영
긴 방학이 지나고 새싹이 움트기 시작하는 봄이 왔습니다. 방학 동안 밖에서 이루어지던 활동을 할 수 없게 된 우리 아이들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격히 바뀐 학습 환경에 우리 아이들이 정말 괜찮은지 자녀의 건강을 한번 진단해 보시고,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나는 내 몸이 싫어요! - 외모에 대한 걱정
/ 채미화
초등학교 아이들은 친구들을 부를 때, 흔히 별명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별명은 이름이나, 외모, 혹은 옷차림 등 아이들이 쉽게 바꿀 수 없는 부분으로부터 생겨나기 쉬운데요. 그러다 보니 외모 비하와 관련된 놀림으로 상처받거나 고민하는 아이들도 흔히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자녀들의 외모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