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자녀사랑 뉴스레이터

글읽기

제목
[일반] 이상한 버릇? 틱? 바로 알기
이름
장영
작성일
2021-06-08


"우리 아이가 자꾸 눈을 깜박거리는데, 하지 말라고 해도 계속해요! 혹시나 하고 안과에 갔는데, 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그러더니 언젠가부터 '음음' 하고 소리도 내요. 우리 아이가 왜 이럴까요? 스마트폰 게임을 너무 많이 해서 그런 거죠?"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아이들에게 일반적으로 보이는 버릇과 초등학교 입학 무렵 흔히 시작하는 틱에 대해 알아보고 부모님의 도움과 역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이상한 버릇? 틱? 바로 알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자살과 자해로부터 내 아이 지키기
/ 장영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10~19세 소아청소년 사망 원인의 1위가 자살입니다. 흔히 자살 문제는 사춘기 이후의 나이에서 보이는 문제로 생각하지만 초등학교 때부터 자살 생각을 시작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SNS상에 자해 인증사진을 돌려보기도 하고 모방을 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러..
이전글
정신건강의학과 치료에 대한 8가지 오해와 진실
/ 장영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정신질환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편견이 자녀들의 정신건강을 이해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정신질환을 둘러싼 오해와 정신질환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