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자녀사랑 뉴스레터

글읽기

제목
[일반] 우리 아이 감정 그릇 튼튼하게 하기
이름
장영
작성일
2021-11-15


‘A 이야기
A는 자기 물건을 동생이 갖고 노는 것을 보고 물건을 뺏어버립니다.
동생과 같이 갖고 놀도록 하자 눈물이 터져버립니다.
엄마가 달래도 보고 윽박질러보기도 하지만 울음소리는 점점 더 커질 뿐입니다.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며 발을 쿵쿵 구르다가 급기야 바닥에 드러눕고 맙니다.

속상한 일로 인해 화가 나고, 짜증이 나거나 우울해지는 것은 정상적인 감정 반응입니다. 그러나 화가 난다라고 해서 툭하면 화를 내도되는 것은 아닙니다. 쉽게 짜증을 내거나 눈물을 보이고, 욱하고 화를 내는 자녀의 모습에 부모님들은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자녀의 감정과 분노를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우리 아이 감정 그릇 튼튼하게 하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스마트한 스마트폰 사용법
/ 장영
2007년부터 보편화된 스마트폰과 같은 세대인 우리 아이들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류’ 라는 뜻의 ‘호모 스마트포니쿠스(Homo Smartphonicus)’ 라고 합니다. 똑똑한 스마트폰은 가족과 친구와의 연락뿐만 아니라 정보 검색이나 다양한 앱을 통한 생활 도구로도 유용하지만, 현명하게 사용하지 않..
이전글
올바른 수면습관
/ 장영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과중한 학업 부담 등으로 인하여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수면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이에 맞는 적당한 수면은 자녀의 신체 성장을 돕고 집중력, 기억력, 행동, 학업능력, 감정조절을 증진시켜 학업과 정신건강이 개선됩니다. 수면은 일종의 습관입니다. 자녀가 수면 건강과 관련된 좋은 습관을 갖..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