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자녀사랑 뉴스레터

글읽기

제목
[일반] 불안한 자녀를 이해하고 돕기
이름
장영
작성일
2022-07-21


A의 이야기
A는 걱정이 많은 아이입니다. ‘친구들이 자신을 나쁘게 생각하면 어떻게 하지’, ‘시험에서 실수하면 어떻게 하지’, ‘준비물을 빼먹으면 어떻게 하지등 일어나지 않은 일을 두고도 걱정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신경이 곤두서고 초조할 때가 많고 특히 시험을 앞두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어떤 때는 온몸이 저리기도 합니다.
 
포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불안한 자녀를 이해하고 돕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자녀의 마음신호 알아차리기
/ 장영
링컨, 아인슈타인, 피카소,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모두 마음의 병(정신질환)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잘 극복하여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입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마음의 병. 자녀의 ‘마음 신호’를 알아차리고 빨리 도와준다면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이전글
새학기 친구 관계 돕기
/ 장영
새학기를 맞이하여 학교는 정상 등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가 학교에 가서 안심이 되지만, 오랜만에 간 학교에서 문제가 생길까봐 우려도 됩니다. ‘밤낮이 바뀌었는데 지각하지 않고 학교에 잘 갈까?’, ‘2년 동안 공부는 안 하고 놀기만 했는데,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등 여러 가지 생..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